집-학교-도서관-집 하면서 에타를 보다가 괜찮은 이벤트를 발견해서 지원했다.
뭔가 블로그 시작을 이거로 하니까 홍보용 블로그를 만드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전공지식이나 대외활동들은 일단 남에게 설명하기 전에 복습부터 먼저 해야할 것 같다..
링크 타고 들어가서 가이드라인 따라서 신청했고, 승인되었다!
요즘은 마케팅을 나름 생산적인 방식으로 하는구나 감탄할 수 있었다.
한 30분쯤 걸리는 간단(?) 실력진단테스트가 있었고, 블로그 챌린지는 학습하면서 매주 한 번씩 실력진단 결과를 포스팅하는 게 과제다. (사실 1주차 과제 11일 자정전까진데 11시에 작성중) 궁금하기도 해서 들어가자마자 쳐봤다. 주로 문자열의 순열조합 출력 관련한 문제가 나올때 손도 못댄것 같다.
이거 전에 친 결과를 확인할 수 없는 건가..? 원래 한 396점 나왔는데(배열 이상하게 풀어서) 챌린지 보상으로 받은 7일 무료 체험에서 배열 관련 전략 약간 학습하고 다시 쳐서 1주차의 최종 점수는 498점이 됬다.
코딩 테스트 문제 은행식이라서 결국 마지막에는 암기해서 다 풀거 같은 느낌이 있긴 하지만, 뭐 그거라도 늘면 좋은게 아닐까? 사실 제공하는 문제나 학습량 자체는 엄청 풍부하다.
사실 저거 아래에 엄청 많이 더 있고, 삼성 뿐 아니라 네카+현대도 있었다. 1주차는 뭔가 거의 안한것 같지만, 시작이 반이니까 포기하지만 않으면 되지 않을까? 1주차는 총 2문제 정도 풀면서 맛보기를 해봤다.
[문제 1. 방향에 맞춰 이동]
https://www.codetree.ai/cote/13/problems/move-in-direction?&utm_source=clipboard&utm_medium=text
코드트리 |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알고리즘 정석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첫 문제는 나름 간단한 문제로 입력을 받은대로 이동하여 최종 좌표를 출력하면 되는 문제이다. 다만, 일일이 if문으로 달기보다도 dx dy 테크닉을 사용하는 것은 제약 조건으로 걸었다.
dx dy 테크닉은 두 4칸짜리 배열을 사용해서 방향을 수치로 대입하면 바로 해당하는 좌표이동을 얻을 수 있는 전략이라고 한다.
솔직히 이런 문제는 그냥 하나씩 치는거랑 차이 안날 것 같긴하지만, 그래도 좀 더 복잡해지면 정리된게 더 좋을테니까, 참고해서 열심히 나만의 풀이 코드를 작성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하면 그냥 dx랑 dy 굳이 배열 아니라 변수로 저장한 다음 N이랑 S는 부호로 바꾸고 부호*수치해서 저장하면 되는 거 아닌가? 나중에는 그렇게 해봐야지
[문제 2. 문자에 따른 명령 2]
https://www.codetree.ai/cote/13/problems/text-based-commands2?&utm_source=clipboard&utm_medium=text
코드트리 |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알고리즘 정석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문제 2도 간단한 편이지만, 1과 다르게 바로 특정 방향으로 이동하는게 아니라 좌회전, 우회전, 직진으로 분리되어 있다.
애증의 C언어로 했으면 입력이 문자열이라 조금 귀찮았겠지만, C++의 string 함수들은 직관적이고 편리해서 좋다.
최대한 직관적으로 풀어보았다. dx dy 테크닉을 쓸때는 주석 등으로 각 인덱스가 어디 방향인지 달아두면 더 직관적일 듯하다.
이렇게 간단하게 실력진단이랑 맛보기를 해봤는데, 입문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라서 바쁘지만 않다면 손이 갈 것 같다. 사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좀 급하게 썼지만, 재밌는 기능들(릴레이, 수준별 커리큘럼 등)이 좀 있어서 나중에 차차 소개하면서 학습 내용을 공유해보록 하겠다.
마감일 11시 35분 과제 완료!
'대외활동 > 코드트리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트리 챌린지] 2주차_실력진단(잔꾀쓰다가 망함)[백트래킹_K개 중 하나를 N번 선택하기] (0) | 2023.09.18 |
---|---|
코드트리 블로그 인증 (0) | 2023.09.04 |